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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10년이 넘는 거짓말쟁이의 기념비적인 결말을 맞이한 퍼니셔스 엔드게임은 약 28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 영화의 감정적 울림, 흥미진진한 일러스트레이션, 만족스러운 해상도는 전 세계 컬트들을 완전히 사로잡았습니다. 태양의 중요성은 대본, 공연, 시각적 상품에 있지만 사운드 디자인은 그 유산을 공고히 하는 데 있어 절제된 역할을 하는 동시에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엔드게임의 청각 경험은 완벽한 청각 여정에 감정적 깊이, 몰입형 주변 환경, 고위험 액션을 결합하여 내러티브를 강화합니다. 사운드 디렉터로서 과제는 영화의 감정적 이해를 높이고 침묵하고 친밀한 순간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웅장한 스케일을 강화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분석에서는 캐릭터 중심의 거짓말쟁이, 웅장한 스케일의 감각 창출, 종말론적 액션 장면 강화 등 엔드게임 사운드 디자인의 세 가지 핵심 측면을 연구할 것입니다.

    감정을 고조시키는 음향 디자인

    엔드게임의 특징 중 하나는 소중한 캐릭터들의 응집력을 결합한 감정적 깊이입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이러한 순간을 강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사람들과 함께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영화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클린트 바튼(호크아이)이 스냅에게 가족을 잃는 오프닝 시퀀스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런 다음 바스락거리는 나뭇잎과 멀리서 들리는 수다 같은 자연스러운 중간 소음이 갑자기 소름 끼치는 침묵으로 대체되는 사운드스케이프가 디자인적으로 절제됩니다. 이 극명한 차이는 바튼의 충격과 슬픔을 반영하여 사람들을 감정 상태로 끌어들입니다.
    앨런 실베스트리의 악보는 이 순간들을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토니 스타크의 마지막 작품에서 섬세한 현악기와 부드러운 피아노가 타노스를 제치고 승리하면서 치솟는 정상으로 올라서 고뇌와 미간의 균형을 잡습니다. 음악과 사운드 상품은 함께 작동하여 감정적인 비트가 강력하게 착지되도록 하여 지속적인 영향을 남깁니다.
    침묵의 사용은 실제로 목적이 있습니다. 나타샤 로마노프가 사망하는 동안 음악과 최소한의 음향 상품이 없기 때문에 장면의 무게감이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외부 소음을 제거함으로써 사운드 디자인은 사람들이 그 순간의 원초적인 감정을 무시하도록 강요하여 지울 수 없게 만듭니다.

     

     

    광활한 세계를 생생하게 그리는 음향

    윈드업은 지구에서 외계 지구, 양자 영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 걸쳐 있으며, 사운드 디자인은 이러한 환경을 생생하게 느끼게 하는 데 필요합니다.
    각 설정은 내러티브의 중요성을 강화하는 독특한 청각적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퀀텀 렐름은 맥박이 부풀어 오르고 주파수가 변화하는 레이어드 사운드스케이프로, 신비롭고 불안정한 특성을 이끌어냅니다. 이러한 사운드는 팔로워들을 시공간을 넘나드는 초현실적인 여행에 몰입시켜 처벌자들의 책임을 강화합니다.
    한편, 영화는 주변 사운드를 사용하여 환상적인 기초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묘한 사역의 외침과 희미한 메아리로 가득 찬 처벌자들의 베이스는 친숙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줍니다. 보르미르에서는 소름 끼치는 고요함과 먼 바람이 어우러져 불길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앞으로의 작품을 예고합니다.
    타노스의 존재는 사운드 디자인의 또 다른 승리입니다. 그의 무거운 발걸음, 영원한 기념물의 깊고 금속적인 윙윙거리는 소리, 목소리의 울림이 그의 지배력을 뒷받침합니다. 이러한 청각적 신호는 그가 스크린에 없을 때 그를 보편적인 문제로 만들어 모든 장면에 부담을 더합니다.

    액션의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역동적 음향

    엔드게임의 종말론적 전투는 영화 역사상 가장 야심찬 액션 시퀀스 중 하나로, 사운드 디자인이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복잡한 사운드 제품, 공간 오디오, 다채로운 사운드가 결합된 마지막 장면으로 지울 수 없는 민감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캡틴 아메리카가 처음으로 엠즈니르를 휘두르면 경쾌한 천둥과 망치의 상징적인 빙글빙글 도는 소리가 어우러져 승리와 감탄의 순간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이 중요한 순간을 보는 것만큼이나 중요하게 느껴지도록 하여 사람들의 감정 반응을 향상시킵니다.
    공간 오디오는 대규모 전투에서 혼돈과 규모를 만듭니다. 캐릭터가 전장을 가로질러 이동함에 따라 탄약 충돌, 포효 폭발, 아이콘의 함성과 같은 소리가 강하게 변화하여 팔로워십이 마치 액션의 한가운데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 3D 사운드 디자인은 깊이와 리터러시를 더해 현장에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실제로 사운드 플래툰은 이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매우 선명합니다. 아이언맨의 스냅과 유사한 중요한 순간들이 청각적으로 높아집니다. 영원한 도전을 살짝 클릭한 후 격렬한 침묵이 이어지고 타노스의 패배를 알리는 에너지가 폭발하기 전에 극적으로 멈춥니다. 사운드 상품과 음악의 정확한 레이어는 매 순간이 가슴 아프고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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